DC Field | Value | Language |
---|---|---|
dc.contributor.author | 강현철 | - |
dc.date.accessioned | 2019-06-05T12:29:56Z | - |
dc.date.available | 2019-06-05T12:29:56Z | - |
dc.date.issued | 2006-12-20 | - |
dc.identifier.issn | 1226-3664 | - |
dc.identifier.uri | https://repository.klri.re.kr/handle/2017.oak/6834 | - |
dc.language | kor | - |
dc.publisher | 한국법제연구원 | - |
dc.title | 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법제 정비방안 연구 | - |
dc.type | Article | - |
dc.citation.date | 2006 | - |
dc.citation.endPage | 198 | - |
dc.citation.publisher | 한국법제연구원 | - |
dc.citation.startPage | 169 | - |
dc.citation.title | 법제연구 | - |
dc.citation.volume | 31 | - |
dc.contributor.affiliatedAuthor | 강현철 | - |
dc.identifier.bibliographicCitation | 법제연구, Vol. 31 Page. 169-198, 2006 | - |
dc.identifier.localId | 16373k | - |
dc.rights.accessRights | 원문무료이용 | - |
dc.subject.keyword | 교육법제 | - |
dc.subject.keyword | 교육양극화해소 | - |
dc.subject.keyword | 전문대학원 | - |
dc.subject.keyword | 사회양극화해소 | - |
dc.subject.keyword | 법제연구 | - |
dc.subject.local | 교육양극화 | - |
dc.subject.local | 교육법 | - |
dc.subject.local | 사회양극화 | - |
dc.type.local | 법제연구 | - |
dc.description.statementOfResponsibility | 강현철 | - |
dc.description.tableOfContents | I. 서 론 Ⅱ. 교육양극화의 개념과 원인분석 1. 교육양극화의 개념 2. 교육양극화에 대한 원인분석 Ⅲ. 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각국의 법제 동향 1. 영국의 교육의 질 향상도 평가와 교육투자 우선지역사업 2. 프랑스의 교육투자우선지역사업 3. 미국의 기초학력증진 및 소외지역 교육여건개선정책 4. 비교법제의 시사점 Ⅳ. 교육양극화 해소를 위한 법제 정비방안 1. 학교교육에 기초한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2. 지역간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3. 계층간 사회통합과 교육양극화해소 4. 교육정책과 양극화-전문대학원 정책에 비추어 V. 결 론 | - |
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, with all rights reserved, unless otherwise indicated.